국내맛집

포항 횟집, 회식장소 추천, 포항 바다원해

빵복 2021. 7. 29. 16:57
반응형

이번에는 포항에 위치하고 있는 포항 횟집, 포항 바다원해를 다녀왔어요. 제가 가봤던 횟집 중에서 맛있는 음식 맛으로 기억에 오래 남을 만큼 인상적이었던 곳이에요.

거기에 회와 음식 맛도 맛이지만, 바다 뷰가 끝내주는 곳이기에 기억에 오래 남았던 거 같아요. 바다 뷰 맛집이기도 한 포항 바다원해 횟집이에요.

  • 포항 바다원해
  • 주            소 : 경북 포항시 북구 환호동 53
  • 전            화 : 054-252-9200
  • 운  영  시  간 : 매일, 2층 11:30 ~ 22:00, 3층 11:30 ~ 21:30
  • 주문 가능시간 : 11:30 ~ 20:30

포항 바다원해는 건물이 총 3층까지 있으며 단독룸과 일반 좌석이 있는 곳이에요. 요즘 같은 시기에 소규모로 모이는데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식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더라고요.

포항 횟집 바다원해 2층으로 올라가는 공간에는 유명 인사들의 싸인이 전시 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한 포항 횟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포항 횟집, 회식장소 추천, 포항 바다원해 2층 카운터로 와서 예약한 사항을 확인하고 예약한 단독룸을 안내받았어요. 이곳 2층에서 체온 측정, 손 소독, 방명록 등록 등의 방역을 하고 입장을 했어요.

포항 횟집, 회식장소 추천, 포항 바다원해의 단독룸 전경이에요. 깔끔한 테이블과 좌석이 준비되어 있으며 멋진 포항 바다 뷰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회 한점 먹고 바다 한번 보고~ 이곳 포항 바다원해에 있으니 힐링이 되더라고요.

포항 바다원해의 예약한 단독룸은 13번 우럭방이에요. 방 이름도 너무 재미있죠? 단독룸으로 들어 갔더니 냉방시설도 잘 되어 있어서 쾌적하고 시원했어요.

포항 바다원해 단독룸 뷰는 포항 영일만의 탁트인 뷰를 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이만하면 포항 바다원해 횟집은 뷰 맛집이기도 하죠?^^ 이곳 포항 바다원해 횟집에서는 회와 소주가 그냥 쭉쭉 들어갈 분위기였어요.

주문해 놓은 메뉴는 모둠회를 주문했어요. 음식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쌈채소와 개인 소스 접시를 세팅해 주시더라고요. 

간장과 초장은 잘 아실 텐데, 제일 오른쪽에 있는 양념은 '막장'이라고 불리는 경상도식 된장이에요. 된장에 다진 마늘, 청양고추, 파, 깨, 참기름 등을 넣고 섞어 만든 장이에요.

모둠회를 주문했더니 몇 차례씩 나눠서 음식이 나오더라고요. 처음에는 샐러드와 코다리조림이 나오더라구요. 부드럽고 칼칼한 코다리 조림이 입맛을 돋아 주더라고요.

통통한 새우 요리와 소라와 전복이 듬뿍 들은 냉국까지 들이킨 속이 시원해지더라고요.

특히 양념소스가 너무도 맛있는 왕꼬막 요리도 최고였어요. 너무 맛있어서 한 접시를 따로 시켜서 먹을 정도였어요. 술이 술술 들어가게 할 안주들이었어요.

참깨 드레싱 소스가 잘 어울리는 샐러드도 입안을 상쾌하게 해 줘서 맛있게 먹었어요.

거기에 새싹 쌈까지 인원수에 맞게 내어 주시니 대접받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천천히 꼭꼭 씹어서 먹었더니 힘이 나는 거 같더군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버섯탕수육도 정말 별미더라고요. 버섯 맛있는 건 알았지만 이렇게 튀겨 놓으니 고기만큼 맛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배우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던 음식이었어요.

고급 식재료인 감태 말이까지 나오더라고요. 감태 향이 솔솔 나고 입안을 개운하게 해 주던 음식이었어요.

이렇게 첫 번째 코스로 맛있는 한상을 받았어요. 솔직히 다 맛있더라고요.

하이라이트인 모둠회가 나왔어요. 얼음이 담긴 그릇 위에 시원한 놋그릇에 회를 세팅해 주셔서 시원하게 회를 먹을 수 있었어요.

포항 바다원해 횟집에서는 회를 세팅해 주실 때, 마치 예쁜 꽃을 형상화시켜서 내어 주시기 때문에 보는 맛도 있더라고요.

포항 바다원해 회는 싱싱했어요.

일단 기본적으로 간장소스에 살짝 찍어 회를 맛봤는데 정말 고소하고 싱싱하고 맛있더라고요.

씻은 묵은지 한 장에 회를 올려서 먹으니 상큼한 맛이 최고더라고요.

쌈채소에 회를 싸서 먹어 보기도 했어요. 여러 가지 방법으로 회를 즐기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또, 포항 하면 물회가 유명한데 싱싱한 물회도 한대 접이나 주시더라고요.

살얼음 동동 띄운 육수를 물회 위에 뿌려서 먹어봤어요.

역시 포항 물회 맛은 최고더라고요. 시원하고 칼칼한 육수 맛에 물회가 계속 들어가더라고요. 이때, 밥과 소면도 주시는데 취향껏 넣어 드시면 되세요.

갓 튀긴 튀김도 주셔서 맛있게 먹었어요. 이런 튀김류는 남녀노소 누구든 좋아할 음식이죠~

또, 인원수에 맞게 싱싱한 회초밥을 주셔서 좋더라고요.

포항 바다원해에는 묵은지도 주시는데 입안을 개운하게 해 주니 회와 다름 요리와 함께 곁들어 드시면 맛있답니다.

소라 숙회도 달콤하고 쫄깃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여러 코스로 음식을 먹었더니 배가 너무 부르더라고요. 정말 배가 불러서 배를 퉁퉁 치고 있는데, 보글보글 끓는 매운탕이 등장하는 순간 숟가락을 들고 있는 절 발견하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회를 먹었는데 매운탕으로 마무리를 하지 않는 건 도리가 아닌 거 같아서 맛있게 매운탕도 먹었어요. 칼칼하고 시원한 매운탕 국물 맛에 반해서 밥을 한 공기나 비워버렸어요. 

비린내가 1도 안나는 매운탕은 첨이라서 놀랐던 기억이 나네요. 

매운탕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김치와 멸치볶음 반찬도 주시니 더 좋더라고요.

여러분도 포항 바다원해 횟집에서 맛있는 음식도 드시고 멋진 바다 뷰도 맘껏 즐겨 보시길 바랄게요. 단독룸 이용도 가능하니 요즘 같은 시기에 작은 모임단위 장소로도 제격인 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