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제주 대포주상절리, 신비로운 경치가 눈길을 사로잡는 곳

빵복 2021. 5. 12. 23:47
반응형

제주도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선정된 만큼 제주 곳곳에는 신비롭고 희귀한 자연이 보존되어 있는 곳이에요. 그래서 이번 제주여행을 갔을 때 자연경관 위주로 관람을 하기로 했었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대포주상절리 에요. 주상절리를 보러 갯깍주상절리에 가보기도 했는데, 대포주상절리를 다녀오고 나서는 주상절리를 제대로 보시려면 대포주상절리로 오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내돈내산)

어마어마한 주상절리 경관에 깜짝 놀랐었던 기억이 나요.

  • 제주 대포주상절리
  • 주      소 : 제주특별시 서귀포시 이어도로 36-24
  • 전      화 : 064-738-1521
  • 운영시간 : 연중무휴, 매일 09:00 ~ 17:40 (입장 마감시간)
  • 입  장 료 : 성인은 2천 원, 청소년·군인·어린이는 1천 원
  • 주차요금 : 경차(승용차 1,000cc 이하)는 1천 원, 승용차부터 15인승 미만은 2천 원, 15인승부터 3천 원

제주 대포주상절리는 주차요금이 유료예요. 차종에 따라 주차료가 달라져요. 경차(승용차 1,000cc 이하)는 1천 원, 승용차부터 15인승 미만은 2천 원, 15인승부터 3천 원이에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차를 하고 안으로 들어가 봤어요.

제주 대포주상절리 입장시간은 연중무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 마감시간은 5시 40분까지예요.

제주 대포주상절리 매표소예요. 직접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발권하셔도 되고 사진 상으로 왼쪽에 있는 노란색 박스 무인티켓발매기에서 발권하셔도 돼요.

저는 무인티켓발매기에서 입장권을 발권해 봤어요. 제주 대포주상절리 입장요금은 어른(25세 이상)은 2천 원, 어린이(7~12세)·청소년(13~24세)·군인은 1천 원이에요.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제주도 중에서도 입장권이 상당히 저렴한 편이에요.

무인티켓발매기에서 간단하게 발권하니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발권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입장권을 발권하시고 검표소 부스로 가셔서 입장권을 검표받으신 후에 들어가시면 되세요.

제주 대포주상절리 공원에는 고래 조형물도 있고 테우라는 제주도 배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제주 대포주상절리를 안내하는 팻말이 있으니 그곳을 따라서 가시면 돼요.

드디어 제주 대포주상절리 전망대 입구로 왔어요.

 멀리서 보이는 제주 바다가 너무 예뻐서 이때부터 설레었었어요.

사진 상 왼쪽 하단에 보이는 작은 구멍이 뚫려 마치 벌집처럼 보이는 암석이 타포니라고 해요. 해풍과 염분으로 인해 벌집 모양처럼 생기게 되었다고 해요.

이곳이 제주 대포주상절리의 메인이에요. 어마어마한 규모의 주상절리를 보니 신비롭더라고요. 사진상으로는 작아 보이지만 실제로 보시면 그 크기에 압도될 정도예요.

 제주 대포주상절리를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많이 찍었어요.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더라고요.

제주 대포주상절리 곳곳에는 주상절리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는 안내판이 있으니 읽으시면 이해하시기 쉬우니 꼭 보시길 바랍니다.

제주 대포주상절리를 다 관람하고 출구로 나왔어요.

산책로를 걸으면서도 주상절리를 여러 방향에서 볼 수 있는 포토존이 있으니 이곳도 가 보시길 바라요.

전망대에서 보는 주상절리도 멋있지만 다른 곳에서 보는 대포주상절리도 색다르더라고요.

 제주 대포주상절리 산책로를 걸으시면 이런 휴식 공간도 있으니 여유롭게 즐기시길 바라요.

제주도의 상징 하르방도 전시되어 있어서 기념사진도 남겨봤어요.

 

해외 휴양지에서 볼법한 야자수 군락지가 있어서 기념사진도 많이 찍어 왔어요.

이곳 제주 대포주상절리를 다녀오고 난 후 주상절리 하면 '대포주상절리'가 바로 생각날 정도로 인상 깊었던 곳이에요. 신비로운 경관에 저절로 감탄이 나오고 우리나라에도 이런 멋진 곳이 있다는 게 놀라울 정도였어요.

여러분도 제주 여행을 오시면 서귀포에 있는 대포주상절리를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