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힐링하기 좋은 곳

빵복 2021. 6. 5. 18:00
반응형

이번에는 낚시 말고 바람 쐬러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으로 다녀왔어요. 영덕은 낚시하러 자주 오는 곳이어서 영덕에 있는 해수욕장과 항을 방문하게 돼요. 그중에서도 힐링하러 들리는 곳은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이에요.

볼거리도 많고 휴식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 또는 커플끼리 들리기에도 좋더라고요. 그리고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에는 포토존이 많이 공원도 있기 때문에 기념사진 찍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에요.

  •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 주    소 : 경북 영덕군 병곡면 병곡리
  • 주차장 무료이용 가능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은 규모가 크기 때문에 고래불해수욕장을 기준으로 근처에 캠핑장 시설과 편의시설이 주변에 많아요.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으로 가는 길에는 고래불로 라는 해안도로가 조성되어 있어서 드라이브 하기에도 딱인 곳이에요.

차를 타고 영덕 해안도로를 달리면 답답했던 마음도 시원해지는 느낌이 든답니다.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입구에는 커다란 고래 조형물이 있어서 찾기 쉬워요. 

옛날 영덕 바다에 고래가 헤엄치고 노는걸 보고 고래불이라고 불렀다고 해요. 실제로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에서 바다를 보시면 그 이유를 아실 수 있으실 거예요. 실제로 동해바다에서 간혹 고래가 잡혀 지역방송 뉴스에도 나오곤 하거든요.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에는 규모가 큰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오른쪽 사진의 주차장은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근처 공원에 가실때 주차하기 좋은 곳이니 참고하세요. 바로 옆이니 찾기 쉬워요.

주차를 하고 항쪽으로 가서 걸어 봤어요. 사진상으로 오른쪽에는 고래 모양의 전망대를 건축하고 있더라고요. 곧 완공될 거 같은데, 기대가 되네요.

방파제가 있는 곳으로 가니 고래를 위하여 라는 벽화가 있었어요.

고래가 헤엄치고 있는 벽화와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을 함께 바라 보니 저절로 힐링이 되더라고요.

영덕 고래불해변은 길고 넓어서 여름철이면 많은 관광객분들로 붐비는 곳이에요. 또 고래불해수욕장의 모래가 고와서 모래찜질 하기도 좋은 곳이에요.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으로 걸어가니 공원이 조성되어 있더라고요. 공원 곳곳에는 기념사진 촬영을 하기에 좋은 곳이 많았어요. 

특히 '멍'이라고 적힌 포토존은 인상 깊었어요. 많은 분들이 이곳에 앉아서 사진을 찍으시더라고요. 저와 그도 함께 사진을 찍었는데 재미있더라고요.

그 외에도 액자 모형에 포토존도 많이 있었는데, 영덕에 있는 등대를 디자인해서 포토존을 꾸며 놓았더라고요. 액자에 걸터앉아 고래불해변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더니 너무 잘 나오더라고요. 

이곳에서 꼭 사진을 찍어 보시길 바라요.

포토존에 앉아서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을 바라보니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아무 생각이 나지 않았어요. 이것이 바로 힐링 아니겠어요? ^^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공원에는 이런 멋진 디자인의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으니 쉬었다 가세요.

대신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공원에는 취사 및 야영이 금지되어 있는 곳이니 잘 지켜 주셔야 해요.

마지막으로 이곳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힐링타임을 마쳤어요. 드라이브 코스로도 제격이고 멋진 포토존이 많기 때문에 사진 찍기에도 딱인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이에요.

여러분도 힐링하시고 싶으시면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공원으로 오시길 바라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