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

예천 용궁순대, 국물과 순대 모두 매력적인 예천 맛집

빵복 2021. 7. 14. 19:52
반응형

더운 날씨지만 그래도 뜨끈한 국밥은 포기할 수 없게 만드는 곳이 있어요. 바로 경북 예천 용궁순대의 순대국밥이에요. 이곳은 이사 오기 전에 자주 갔었던 단골 식당이에요.

이사를 오고 나서 부터는 거리가 멀어서 자주 가지는 못하고 그 지역을 경유할 때 들려서 식사를 하는 코스가 되어 버렸죠.

이날도 다른 지역을 다녀오다가 예천을 들리는 길이여서 아침식사를 이곳 예천 용궁순대에서 먹기로 했죠.

  • 예천 용궁순대
  • 주     소 : 경북 예천군 용궁면 읍부리 127-1
  • 전     화 : 054-655-4554
  • 영 업 일 : 매일 09:00 ~ 21:00
  • 휴 무 일 : 매월 두번째 화요일 정기휴무
  • 매장 앞 주차장 이용 

예천 용궁순대 매장 앞에는 큰 간판이 있어서 금세 찾으실 수 있어요.

예천 용궁순대 매장 앞에는 휴게실도 마련되어 있어서 웨이팅이 길 경우 기다릴 장소도 마련되어 있어요.

예천 용궁순대 매장 입구에는 메뉴판과 손소독제 비치가 되어 있어서 소독을 하고 입장했어요. 또, 입구에는 세면대도 있어서 손을 깨끗이 씻을 수 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여기 오면 항상 앉는 자리에 앉았어요. 가림막에는 센스 있는 응원문구도 있어서 눈길이 가더군요. 또, 출입등록 전화번호도 있어서 바로 전화를 했어요.

예천 용궁순대 메뉴판이에요. 저와 그는 순대국밥을 주문했어요. 예천 용궁순대 순대국밥은 한 그릇에 7천 원이에요.

주문을 했더니 몇 분 뒤에 포장된 수저와 코인 티슈를 내어 주셨어요. 손도 깨끗이 닦고 먹을 준비를 했죠.

밑반찬도 세팅해 주셨어요. 국밥 한 그릇 먹는데 이렇게 밑반찬이 많이 나오는 곳은 드물어요. 

맛있는 겉절이도 순대국밥과 함께 먹으면 맛있죠.

그리고 비트 물로 물들인 양파장아찌도 별미예요. 입안을 상큼하게 해주는 밑반찬이에요.

새콤 달콤 칼칼한 깍두기도 순대국밥과 환상의 조합이에요.

그리고 이 지역에 순대국밥집에는 배추 나물무침을 내어 주는 게 특징이에요. 고소한 참기름 향과 짭짤한 간과 아삭한 배추 식감이 최고인 반찬이죠. 

그밖에도 순대국밥에 간을 할 수 있는 새우젓과 청양고추, 다진 양념 등을 주세요. 그리고 테이블에는 기본으로 후추, 소금이 세팅되어 있어서 개인 기호에 맞게 간을 해서 드시면 되세요.

몇 분이 지나자 예천 용궁순대 순대국밥이 나왔어요. 이 순대국밥을 얼마나 기다려 왔는지~ ^^

하얀 쌀밥 한 공기와

순대, 머리 고기, 내장고기가 듬뿍 들은 예천 용궁순대국밥이에요.

예천 용궁순대 국밥은 국물이 찐하고 잡내가 하나도 없어서 새우젓과 청양고추만 넣고 간을 맞춰서 먹었어요.

밥은 한 공기 다 말았어요. 양이 두배로 불어 났어요. 

머리 고기와 내장고기가 듬뿍 들어가지 있어서 만족했고요. 고기도 고소하고 쫄깃한 맛이 좋았어요.

맛있는 밑반찬과 함께 먹었더니 더 맛있는 거 있죠. 매일매일 오고 싶은 순대국밥집이에요.

여러분도 예천에 가시게 되면 예천 용궁순대에서 맛있는 순대 국밥도 드셔 보시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