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안동 아이와 가볼만한곳, 베스트 3곳

빵복 2021. 2. 8. 19:04
반응형

안동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하회마을, 도산서원, 부용대 등의 관광지를 기본 코스에 넣으실 거예요.

그다음에 어느 곳을 갈 것인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제가 추천해 드리는 곳을 꼭 가보셨으면 해요.


'낙강 물길 공원'이라 쓰고 '비밀의 숲'이라고 읽는다.

첫 번째로 가 보실 곳은 바로 안동 주민들 사이에서는 '비밀의 숲, 폭포공원'이라고 불리며, 지도상 명칭으로는 '낙강 물길 공원'이에요.

예전에는 아시는 분들이 별로 없어서 비밀스러운 숲이라고 불렸는데, 요즘은 워낙 포토존으로 유명해져서 비밀스럽지 않은 숲이 되어 버렸어요. 그래도 안동에 여행 오시는 관광객분들에겐 생소하고 곳이기 때문에 이 곳을 추천드려요.

공원 앞에는 주차장이 있으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편하게 주차하시면 돼요. 또 입장료도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오셔서 사진도 찍으시고 쉬었다 가시기엔 너무나 좋은 곳이에요.

낙강 물길 공원은 안동댐과 월영교 사이에 있는 공원이에요. 월영교에서 안동댐 방향으로 약 2km 정도 직진방향으로 올라오시면 있답니다. 관광객도 많이 오시기도 하지만 지역주민분들의 산책코스로도 많이 오시는 곳이에요. 

안내판 옆으로 들어오시면 돼요.

드넓은 잔디와 절벽, 절벽 사이에 있는 작은 폭포가 있어서 힐링하시기엔 제격인 곳이에요. 봄, 여름, 가을에 오시면 더 예쁜 풍경을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제가 이 곳을 방문했을 때도 나들이온 가족분들과 서로 사진 찍어 주기 바쁜 커플들이 엄청 많았어요. 

봄, 여름에는 저 호수에서 인공 분수도 나와서 이 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러 오시는 분들이 엄~청 많답니다. 인공 분수는 안동댐에서 얻어지는 물의 낙차 하는 에너지를 이용해서 작동이 되어서 무동력으로 작동하는 친환경 분수예요.

제 지인도 자녀 기념일 때 이곳에 와서 셀프 기념사진을 남길 정도로 이곳은 핫플레이스랍니다.

날씨가 추워서 호수가 꽁꽁 얼었네요. 여름에는 절벽 사이에 있는 폭포에서 폭포수도 콸콸 흐르고~ 주변 나무들도 더 멋있어서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 있는 곳이에요. 또 

저도 그를 모델로 세워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겨울이어도 그 나름대로의 멋이 있는 곳이어서 사진을 찍어도 분위기가 좋았어요. 또, 이곳에는 메타세콰이어 나무들이 많아서 이국적인 느낌을 주기도 해요. 남이섬 느낌도 났고요~^^

이 곳이 유명해진 이유는 또 있는데, 바로 이 돌다리에서 사진을 찍으면 너무너무 예쁘답니다. 이 날에도 저 돌다리 근처에서 서로 사진을 찍으시려고 기다리시는 분들과 찍고 있는 분들이 엄청 많으셔서 겨우 이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잎이 떨어지고 없지만 느낌 있지 않나요? 이 곳에 오시면 비싼 카메라로 풍경사진 찍으시는 분들도 엄청 많으세요.

주차장 옆에 보시면 나들이 쉼터라는 공간이 있어요. 화장실도 있고 넓은 잔디광장, 풋살경기장, 수변산책로 등이 있어서 휴식하실 수도 있어요. 

댐 바로 밑에서 올려다본 댐의 모습은 정말 웅장하고 컸어요. 또 그 옆에는 나무데크로 된 계단이 있는데 그 계단을 따라 올라가시면 안동댐과 안동댐 하류 지역이 다 보이는 곳으로 갈 수 있어요. 이곳도 소개해 드릴게요.

 

또, 이색적이고 신비스러운 느낌이 들어서 산책코스로도 데이트 코스로도 포토존으로 추천드립니다.


안동댐(댐 정상길) 그리고 안동루

낙동강길 공원 바로 위에 위치한 안동루입니다. 차로 이동하시는 분들은 표지판에 동악골로 표시된 방향으로 올라오시면 돼요. 그다음에 갈림길을 만나게 되는데 우회전하시면 되세요.

이 날은 미세먼지가 심각했던 날이어서 사진이 뿌옇게 나왔어요. 안동루에서 댐 하류 쪽으로 보니 월영교와 다리들이 보이고 옆으로 보시면 안동댐 뚝이 길게 보여요. 이 배경으로 찍으시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으세요.

저 계단으로 내려가시면 작은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서 그곳에서 주차를 하시고 관람하시면 되세요.

이곳은 드론 비행이 금지되어 있는 곳이니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안동댐 정상길에서 바라본 풍경들입니다. 높이가 상당히 높아서 멀리까지도 다 보이고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월영교를 관광하시고 이 곳들까지 함께 둘러보시면 알찬 시간이 되실 거예요. 풍경 멋진 사진들을 얼마든지 남길 수 있으니 핫한 포토존으로 놀러 오세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