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단양 숙소, 숙박 추천 단양강변호텔

빵복 2021. 6. 21. 17:12
반응형

단양에 가면 당일여행을 다녀오곤 하는데, 얼마 전에 1박을 하기로 계획하고 여행을 다녀왔어요. 단양에 어떤 숙소를 가야 할까 고민하던 차에 단양 시내 중심부에 있고 뷰도 좋은 숙소가 있길래 예약을 했어요.

이번에 이용한 단양 숙소는 단양강변호텔이라는 곳이에요. 단양강변호텔 근처에는 고수대교라는 멋진 대교가 있어서 낮이나 밤이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요. 

  • 단양강변호텔
  • 주      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별곡리 632
  • 전      화 : 043-421-9911
  • 입실시간 : 16:00 ~ 
  • 퇴실시간 : 12:00
  • 주차장 있음

또, 단양강변호텔 근처에는 단양 시외버스터미널, 쏘가리 특화거리, 재래시장, 다누리아쿠아리움이라는 시설이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곳이더라고요.

저는 단양강변호텔 근처 시장과 다누리아쿠아리움에 들려서 시간을 보내고 왔어요. 숙소와 가까이 있으니 이용하기 편해서 좋았던 기억이 나요.

 

단양강변호텔 바로 앞에는 공영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서 이곳에서 주차를 해도 되니 참고하세요.

단양강변호텔에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주차장을 이용해 보세요.

주차를 하고 내부로 들어갔어요. 단양강변호텔은 입실시간이 16:00이고 퇴실은 다음날 12:00이에요. 프런트에서 체크인을 하고 객실로 올라갔어요.

단양강변호텔에는 아침에 간단하게 토스트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07:00 ~ 10:00까지 토스트 만들어 먹는 게 가능해요. 

또, 각종 음료, 물, 아이스크림까지 이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사장님의 센스가 최고였어요.

예약한 객실로 가는데 복도에는 명화가 전시되어 있었고 음악도 나와서 마치 전시관에 온듯한 느낌도 들더라고요.

단양강변호텔은 예쁜 조명과 깔끔한 내부가 기분까지 좋게 하더군요.

단양강변호텔 객실 안으로 들어갔더니 멋진 작품들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어서 호텔이 아닌듯한 느낌까지 들었어요.

조명 아래 소파와 테이블이 있어서 쉬기에 편했고 간편하게 맥주 한잔 하기에 딱이었어요. 커피포트, 일회용 컵, 커피 컵, 커피, 티팩이 있어서 티타임도 즐길 수 있었어요.

미니 냉장고 안에는 생수, 음료수, 마스크팩까지 준비되어 있었어요.

그다음 안쪽으로 가면 고수대교와 리버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 나와요. 이곳을 보는 순간 감탄이 저절로 나올 정도였어요.

화장실과 욕실은 따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했어요. 그밖에도 세면대, 대형 거울도 있어서 좋았고요.

욕실 안에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용품이 있었고 일회용 어메니티도 여러 종류가 준비되어 있어서 편했어요. 또, 수건과 샤워타월도 다량으로 준비되어 있어서 편하게 사용했어요.

멋진 뷰를 보면서 스파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정말 맘에 들었어요. 2인용 스파 욕조였는데 사용하기 좋더라고요.

제가 묵었던 객실은 낮에도 밤에도 멋진 리버뷰와 고수대교의 LED조명을 볼 수 있었고 분위기도 너무 좋았어요. 이렇게 야간 풍경이 좋은 호텔도 찾기 어려운데, 단양강변호텔은 뷰가 너무 좋아서 만족이 되더라고요.

여러분도 단양여행을 오시면 접근성 좋고 뷰도 좋고 서비스도 좋은 단양강변호텔을 이용해 보시길 바라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