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군위 가볼만한곳,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공원

빵복 2021. 6. 24. 23:59
반응형

이번 군위 여행에서는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공원에 들러 봤어요. 이런 곳은 처음 가보는 거라서 신기하기도 하고 다녀온 후에도 여운이 오래 남더라고요.

 

 

  •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공원
  • 주       소 : 경북 군위군 군위읍 용대리 424
  • 전       화 : 054-383-1922
  • 입장료 무료
  • 주차장 이용 가능

내비게이션의 안내를 받아 군위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공원에 도착했어요. 저 멀리서도 알아볼 수 있게 커다란 조형물이 세워져 있었어요.

군위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공원에는 주차장 규모도 커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어요. 저는 평일 오전에 갔기 때문에 편하게 주차와 관람을 할 수 있었어요.

주차를 하고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공원 입구에 있는 조형물로 가봤어요. 김수환 추기경의 업적이 사진과 글로 설명이 되어 있었어요.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공원 입구예요. 이 안으로 들어가시면 돼요.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공원 입구 앞에는 안내도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이곳은 김수환 추기경 기념관이에요.

이곳은 체험관이라고 적혀 있었고, 들어가 보지는 않았어요.

김수환 추기경 기념관을 관람했는데, 입구에 손소독제와 순례자 인증 도장함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김수환 추기경 기념관 관람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까지에요. 

김수환 추기경 기념관 안으로 들어가니 로비에 김수환 추기경의 동상이 있더라고요. 가까이 가서 안내글을 읽어 보니 김수환 추기경의 동상을 안으면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혹시 이곳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공원에 오게 되시면 꼭 한번, 김수환 추기경의 동상은 안아보시길 바라요.

김수환 추기경 기념관을 둘러봤어요. 김수환 추기경은 옹기장수의 아들이었어요. 그 당시 천주교를 믿는다는 것만으로도 박해를 받던 신자들은 생계를 이어 나가기 위해 산으로 숨어 들어가서 옹기를 만들어 팔았다고 해요.

김수환 추기경 기념관에 내부에는 추기경에 대한 것들과 김수환 추기경이 이루었던 업적들을 소개해 놓아서 이해하기 쉬웠어요.

김수환 추기경 기념관 2층으로 올라가니 그의 생애에 대한 이야기와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김수환 추기경이 입으시던 옷들, 일기, 자화상 등의 자료를 볼 수 있었어요.

김수환 추기경 기념관은 12:00 ~ 13:00까지 점심시간이고 13:00에 개관을 하니 참고하셔서 방문해 주세요.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공원과 기념관은 3월 ~ 10월까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해요. 또, 11월 ~ 2월까지는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밖을 나와 계단을 이용해서 위로 올라갔더니 스테파노 경당이 있더군요. 이곳에서는 미사가 이루어지는 곳이었어요.

성모상과 바보들을 위한 무대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또,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공원에는 십자가의 길이라는 주제로 조형물이 있어요.

이곳은 평화의 숲이라는 이름을 가진 곳이에요. 멀리서 보면 십자가 모양이 되어 있는데 그 계단을 올라가면 계단 밑에 김수환 추기경의 생애가 기록되어 있어요.

이곳은 김수환 추기경의 생가가 있던 곳이에요.

김수환 추기경은 경북 군위에서 태어났고 이곳에서 유년시절을 보낸 곳이라고 해요.

김수환 추기경 생가 안에는 사진들과 천주교 순례자 인증 스탬프가 있더라고요. 

종교가 없는 제가 방문했는데도 관람하면서 먼가 뭉클한 느낌도 들고 대단한 분이시라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여러분도 종교와는 무관하게 이곳 군위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공원에 들리셔서 그분의 여러 가지 면을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