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제주도 야시장, 수목원길 야시장 야간에 가볼만한 곳

빵복 2021. 2. 26. 21:10
반응형

예전에 제주도 갔을 때는 호캉스 위주로 갔던지라 실내 시설을 이용했었는데, 이번 여행에서는 저녁에도 밖에서 관광을 하기로 계획을 했어요. 그래서 사전 계획을 짤 때 알아보니 제주도에 야시장이 그렇게 유명하더라고요. ^^

 

그래서 수목원테마파크 내에서 이루어지는 야시장을 다녀왔어요. 사실 부산여행 갔을 때 부산의 야시장을 다녀온 경험이 있어서 비슷할 거라 생각했는데, 아니! 너무 예쁘고 시선이 머무르는 곳마다 포토존이 있어서 너무 인상 깊었어요.


수목원테마파크 야시장

  • 수목원테마파크 야시장
  •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은수길 69
  • 내비게이션 주소 : 수목원테마파크 검색
  • 전     화 : 064-742-3700
  • 주차장 무료 이용 가능
  • 이용시간 : 동절기 18:00 ~ 22:00, 하절기 18:00 ~ 23:00

다른 관광지를 돌다가 마지막 코스로 이 곳으로 왔어요. 주차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늦은 오후쯤에 이 곳을 왔는데도 입구에 있는 주차장은 벌써 만차더라고요. 그래서 야시장 안쪽으로 있는 주차장으로 가서 겨우 주차를 할 수 있었어요.

주차를 하고 내려서 걸어오는데 넓은 공터에 전구로 꾸며놓은 나무가 보이더라고요. 아직 어둠이 내리지 않았지만 빛나고 있는 전구 불빛을 보니 예쁘더라고요. 나무 앞에는 야시장 가는 길을 안내해 놓은 입간판이 세워져 있으니 보시고 가시면 돼요.

입간판을 지나서 조금만 더 가니 넓은 소나무 군락지에 화려한 조명들이 빛을 뿜 뿜 하고 있더라고요. 여기서부터 감탄이 나오기 시작하더라고요. 

 

이곳은 제주도에서 오래된 소나무 군락지에 복합테마파크 관광지로 2018년부터 현재까지 '수목원길 야시장'으로 운영이 되고 있어요. 

수목원길 야시장은 청년창업, 지역 소상공인, 다문화 가정 일자리 창출의 목적으로 기획이 되었다고 해요. 사진에서도 보이시겠지만 작은 부스들이 엄청 많아요. 제주지역 소상공인분들로 구성되어 셀러가 약 30여 팀이 운영하고 계셨어요. 

 

핑크문을 기준으로 왼쪽으로는 마켓존이 조성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푸드트럭이 한 줄로 쭉 자리 잡고 있어요. 소나무가 많은 중간 공간에는 포토존과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테이블, 의자들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왼쪽에 있는 마켓존으로 먼저 걸어봤어요. 작은 부스 안에는 사진 인화, 은공예 액세서리, 잡화, 인물화, 게임, 타로점, 사주보기, 전통차 판매 등의 여러 가지 테마가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워낙 관광객분들 많이 계셔서 멀리서 마켓존을 찍어 봤어요. ^^ 관광객분들의 초상권은 소중하니깐요!ㅎㅎ

마켓존 길을 쭉 따라 걷다 보면 수목원 입구 방향에서 끝이 나요. 다시 이 지점에서 푸드트럭이 줄지어 있는 곳으로 걸어가 봤어요. 어마어마한 인파에 놀라기도 했지만 어떤 맛난 요리가 있길래 저렇게 줄 서서 사시나 궁금해지더라고요.

진짜 하나하나 다 사 먹어 보고 싶었지만 저녁에 예약해둔 곳이 있어서 많이 사 먹지는 못했어요. 여기서 간단하게 새우튀김 한 접시를 포장해서 먹는 건 차 안에서 먹고 왔어요. ^^ 새우튀김은 언제나 옳아요!ㅎㅎ 맛이 굿!!

 

위에서 말했듯이 소나무 군락지 중앙 부분에는 음식을 드실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도 있고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이 곳곳에 있으니 잘 찾으셔서 기념사진 많이 찍으시길 바라요. 저는 그를 앉혀 놓고 열심히 사진을 찍었답니다. ^^

야시장 중심부에 오시면 커다란 돌하르방 석상이 보여요. 돌하르방도 마스크를 썼더라고요. 마스크는 필수!! ^^

이런 돌담에 수목원길 야시장 LED 조명도 있어서 사진 찍어도 너무 예쁘더라고요. 여기가 바로 포토존 되겠습니다!!^^

아까 위에 돌담 바로 뒤편으로 가시면 이렇게 예쁜 조명이 있어요. 빨간 장미꽃과 사는 게 꽃 같네 라는 말이 있어서 더 예뻤던 포토존이었어요. 이렇게 서로서로 찍어 주면서 기념 샷을 남겼어요.

왜 지역 명소인지 알겠더라고요. 맛있는 먹거리와 드실 수 있는 공간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이용하시기에 좋을 거 같아요. 또 여러 가지 예쁜 물건들이 많으니 기념될만한 것도 구매하시고 예쁜 포토존에서 기념샷과 인생 샷을 많이 남기고 가시길 바라요. 제주도 여행 시 야간에 수목원길 야시장에 오시면 많은걸 경험할 수 있어요. ^^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