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제주 가파도 배시간, 가는방법, 승선권 예약

빵복 2021. 3. 12. 23:23
반응형

 

섬에서 섬으로 떠나는 가파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제주 여행을 자주 가다 보니 좀 더 특별하게 즐기고 싶더라고요.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곳을 가게 되니 너무 설레었어요. 이게 바로 여행의 매력 아니겠어요?^^

  • 가파도마라도 정기여객선 
  •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최남단해안로 120
  • 내비게이션 검색 주소 : 운진항
  • 전  화 : 064-794-5490 (08:00~17:00 평일, 공휴일 운영)
  • 주차장 무료 이용

 

내비게이션에 '운진항'이라고 검색하시고 달리시면 가파도, 마라도 정기여객선에 도착할 수 있어요.

안내 팻말을 따라 들어가면 매표소와 임시주차장으로 가는 팻말을 보실 수 있으니 안내하는 곳으로 가면 돼요.

주차를 하고 매표소 입구로 갔어요. 왼쪽으로 가면 화장실, 승선대기실과 승선권을 발권하는 곳이 있고, 오른쪽으로 가면 매점이 있으니 이용하시면 돼요.


제주 가파도 당일 승선권 발권 방법

문을 열고 들어가면 승선신고서를 작성하는 공간이 있어요. 테이블 밑에 있는 칸을 보시면 승선신고서가 준비되어 있으니 꺼내서 쓰시면 돼요.

승선신고서 작성하는 방법은 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를 기재하셔야 하고, 유아(24개월 미만)도 꼭 기제를 해주셔야 해요.

작성한 승선신고서와 신분증을 들고 승선권 발권하는 곳으로 가세요. 가파도라는 안내판이 적힌 곳에 줄을 서서 대기하시면 안내원께서 부르세요.

 

이때, 다수의 일행과 함께라면 대표 1명만 가셔서 승선신고서와 일행들 신분증을 제시하시면 승선권을 발권해 주세요.

 

혹시라도 신분증을 분실 할 경우, 매표소 안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있으니 등본과 초본을 발급 하셔서 이용하면 되니 걱정마세요.

가파도로 가는 승선권 요금은 위에 사진과 같아요. 

-일반인

성   인 : 14,100원

청소년 : 13,900원

소  인 :   7,100원

유  아 : 무료 (24개월 미만)

 

또, 제일 중요한 제주 가파도 배시간을 알려 드릴게요.

가파도 배시간
운진항 출발 가파도 출발
09:00 11:20
10:00 12:20
11:00 14:20
12:00 16:20
14:00 16:20
16:00 왕복불가

전자 안내판에 보시면 표 중간에 빨간색 화살표가 있어요. 빨간색 양화살표는 어떤 뜻인지 예를 들어 알려 드릴게요.

 

만약에 운진항에서 오전 09:00시에 출발하는 승선권을 발권하면 가파도에서는 11:20분에 배를 타고 나와야 돼요. 그럼 2시간 20분 정도를 가파도에서 보낼 수 있죠.

 

또, 오후 12:00시에 운진항에서 출발하는 배표를 사시면 16:20분에 가파도에서 제주 본섬으로 배를 타고 나와야 해요. 약 4시간 20분 정도의 시간을 가파도에서 머무를 수 있죠.

 

다시 말해, 운진항에서 출발하는 시간과 가파도에서 나오는 시간을 정해서 발권을 해요.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한 부분이니 꼭 참고하셔서 가파도 여행을 계획하시길 바라요.


제주 가파도 온라인(모바일 앱) 사전예약 방법

온라인으로 승선권을 사전예약해서 발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께요. 

 

먼저, 인터넷으로 마라도가파도 정기여객선 사이트로 https://wonderfulis.co.kr/boarding_guide/ticketing/ 접속 하신 후에 승선권 예매를 하시면 되요.

 

또, 모바일 앱 한국해운조합 가보고싶은섬을 다운로드 하신 후에 승선권을 예매 할 수 있어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홈페이지 예매, 모바일 앱 예매는 1일 전까지 예매가 가능해요. 또, 사전예약 후에는 출항 40분 전까지는 매표소에 도착하셔서 승선권을 발권 받으셔야 하니 이점 잘 기억하시길 바라요.


 

그래서 승선권 발권을 하면 승선권을 두장을 받게 돼요. 가파도로 가는 배표 1장과 운진항으로 나오는 배표 1장, 총 2장!

승선권을 가지고 매표소 밖으로 나오시면 가파도 가는 승선장이 보이실 거예요.

승선장에 가시면 안내원께서 승선권과 신분증을 제시하라고 하세요. 보여 드리고 배를 타러 가시면 돼요.

가파도까지 타고 갈 배는 블루레이 1호예요.

블루레이 1호는 정원 294석의 좌석을 가지고 있는 큰 배여서 그렇게 멀미가 나지 않았어요. 

 

또, 운진항에서 가파도까지는 약 1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여서 멀미를 느낄 시간도 없이 도착해서 참 좋더라고요. ^^

블루레이 2층으로 올라갔더니 여러 가지 조형물이 있어서 포토존으로도 제격이었어요. 



★ 가파도 승선권 발권 순서 ★

1.승선신고서 작성

2. 신분증 지참

3. 승선권 발권

4. 승선장 가기

 

가파도로 출발하기 직전의 선착장 모습이에요. 푸른 바다와 하늘의 모습이 너무도 눈부셨어요. 

 

제주 가파도로 가는 방법이 간편하니 제가 알려 드린 방법을 참고하셔서 가보시길 바라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