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

[안동 맛집]제일족발/ 따뜻하고 부드러운 맛있는 족발

빵복 2020. 12. 26. 16:38
반응형

어서 오세요~ ( ღ'ᴗ'ღ )

저녁 메뉴로 무얼 먹을까 고민하다가

입안 가득 고기쌈 싸서 우걱우걱 먹고 싶은 생각에

족발을 주문하기로 했어요~

 

배*으로 주문하고

직접 찾으러 가면 2천원 할인까지 해준다고 해서

드라이브할 겸 술도 살겸

밖을 나섰죠. 

(주문하고 15분 후에 찾으러 오라고 하셨어요.)

✧*.◟(ˊᗨˋ)◞.*✧

 

 추위와 귀찮음으론 나의 먹부림을 막을 수 없어!!!

꽁꽁 싸매고 마스크도 하고 

무장을 하고 나왔어요.

 

족발도 찾고

마트에 가서 술도 얼른 사서 집으로 도착~

 

소개해 드릴 곳은

경북 안동시 용상동에 위치한 '제일 족발'입니다.

 

매장엔 홀도 있지만 

족발은 배달해 집에서 먹는 맛이 있으니까요. 

 

 

제일족발 앞발 메뉴

  • 안동 맛집
  • 제일 족발 용상동
  • 주   소 : 경북 안동시 경동로 970
  • 연락처 : 054-822-9295

 

좋아하는 너튜브 영상 틀어놓고 

콧노래 부르며 세팅을 했어요.

 

앞발 주문하면

비빔국수

김치

김치전

상추쌈

콜라

양파절임

새우젓

마늘&고추

쌈장

겨자간장

 

이렇게 온답니다.

 

제일족발 앞발

윤기 좔좔 흐르는 거 보이시죠?

따뜻하게 온기가 유지되어 와서 먹기 너무 좋았어요~

냄새는 1도 안 나고 구수하고 고소한 족발 맛이 최고!!

 

 

제일족발 앞발

양이 상당히 많고 

다른 가게에 비해 가격도 착한 편에 속해요~

고기 식감은 껍질 부분이 쫄깃하고 살 부분도 부드러워서 먹기 편해요.

 

 

비빔국수

또! 금방 삶아낸 소면에 새콤달콤 소스와

고소한 참기름을 넣어 주신 비빔국수 맛이 최고랍니다.

비닐장갑 끼고 손으로 조물조물 비벼서 소스와 면이 잘 섞이도록 해서 먹었어요.

젓가락으로 비비면 썽에 안차서 ^^;;;

여기 비빔국수 너무 맛있어요~

 

김치전, 김치

족발엔 김치 맛이 한몫하는데

이 집 김치는 역시나 맛있어요.

옆에 있는 김치전도 따뜻하게 와서 훨씬 맛있었어요.

김치전은 2배 크기면 더 좋겠다는 저의 개인적인 작은 바람 ㅜㅜ

 

양파절임, 새우젓, 마늘&고추, 쌈장, 겨자간장

여러 가지 소소와 없어서는 안 될 마늘&청양고추

상큼한 양파절임까지 함께 와서 

족발과 곁들여 먹으니 안 질리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맵찔이기는 하나 매운 걸 즐기는?? 문맥이 좀 이상하지만 ㅎㅎ

암튼 매운걸 즐기는 편인데

이날 고추는 엄청 매워서 어질어질할 정도였어요.

그런데도 또 먹고 또 먹게 되는 고추의 매운맛이 매력 있었어요!!

 

 

상추쌈

시~원~한 맥주로 식도를 촉촉하게 축인 후~

싱싱한 상추에 족발 한 점과 새우 두 마리 얹혀

마늘과 고추와 쌈장의 콜라보!!

어떤 말로도 표현하기 힘든 맛 ㅜㅜ

 

 

비빔국수쌈

고기와 면을 함께 먹으면 맛있는 거 아시지요?ㅎㅎ

전 이렇게 먹는 걸 좋아해서 

입안 가득 차도록 싸서 먹었어요.

 

비냉에 석쇠불고기 싸서 먹으면 맛있는 거처럼요...

생각하니깐 또 먹고 싶네요.ㅜㅜ

세상엔 맛있는 게 너무 많아요.

 

제일족발 메뉴

여기 메뉴에서 앞발과 뒷발 그리고 족발무침 먹어봤는데

제 입에는 다 맛있었어요.

다음에는 다른 메뉴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D

 

반응형